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것들

복사 방지 DVD 복사하기

by 진규은규아빠 2010. 11. 21.

가끔 백업해놔야 하는 DVD가 복사방지가 걸려있어 백업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참 안타깝지요 ...
귀찮긴 하지만 아래처럼 해놓으면 잘 됩니다...

출처 :
http://chocodonut.tistory.com/72

----------------------------------------------------------------------------------

- 복사 방지가 적용돼 있는 DVD를 복사하기 위해선 아래 5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고 일부는 미리 PC에 설치를
  해 둬야 한다.

* DVD Decrypter 3.5
* DVD Shrink 3.2
* RipIt4Me 1.7
* Nero Recode 2
* Nero Burning ROM 8

-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는 각 링크를 클릭하면 되는데 Nero 시리즈는 상용 프로그램이므로 위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건 날짜 제한이 있는 트라이얼 버전이다.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정품을 준비하자.
- 복사 방지가 적용된 DVD를 드라이브에 넣고 다운로드 받은 RipIt4Me를 실행한 후 Wizard Mode 버튼을 누른다.
  이때 DVD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왼쪽 [SHIFT] 키를 누른 채 DVD를 삽입한다.



- Step 1, Target directory를 확인한 후 Next 버튼을 누른다.
- 화면 맨위에 나오는 내용(진행 상황)도 반드시 읽어보자.



- Step 2, PSL 파일을 생성한다.



- Step 3, 생성된 PSL 파일을 사용해서 DVD를 리핑한다.



- 작업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뜨고 OK 버튼을 누르면 DVD Decrypter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 복사 방지가 적용된 DVD로부터 파일들이 Destination 폴더로 복사된다.
- DVD 용량과 PC의 상황에 따라 복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차이가 난다.





- Step 3B, IFO cleanup 창에서 Do It! 버튼을 누른다.



- Step 4, Cleanup VOBs 창에서 Open with DVD Shrink 버튼을 누르면 DVD Shrink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 메뉴 바에 있는 Backup! 버튼을 누른다. 이때 만약 하드 디스크로 복사된 데이터의 크기가 굽고자 하는 공 DVD의
  크기보다 클 경우에는 압축 작업을 통해 데이터의 크기를 줄여줘야 한다.



- Backup DVD 창의 Target Device 탭에서 Select backup target을 반드시 Hard Drisk Folder로 지정한다. 만약 하드
  디스크가 아닌 공 DVD로 직접 백업 타겟을 지정할 경우에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 잠시 후 백업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뜬다.



- Done 버튼을 눌러 RipIt4Me를 종료한다.



- PC에 미리 설치해 둔 Nero Recode를 실행하고 하드 디스크로 옮겨놓은 DVD 데이터를 컴파일한다.
- What would you like to do? 항목 맨 위에 있는 Recode an Entire DVD to DVD를 선택한다.



- Import DVD 버튼을 눌러 하드 디스크로 옮겨놓은 DVD 데이터 폴더를 통째로 선택한다.



- 오디오, 자막 등의 설정을 자신에 맞게 변경한 후 Next 버튼을 누른다.



- 여기에서도 역시 Destination은 반드시 Hard Disk Folder로 지정한다.



- 하드 디스크에 컴파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다.



- 컴파일 작업이 끝났으면 PC에 미리 설치해 둔 Nero Burning ROM을 실행하고 DVD-Video를 선택한 후 위 작업에서
  컴파일한 데이터를 VIDEO_TS 폴더 속에 통째로 끌어다 놓고 버닝한다.



- 복사 방지가 적용된 DVD가 정상적으로 공 DVD에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저런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 캐기...  (0) 2012.07.22
베라크루즈 아이나비 R100 네비 매립  (2) 2010.12.25
베라크루즈 고장 증상  (4) 2010.10.01
결국 승용차 교체  (0) 201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