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것들

베라크루즈 아이나비 R100 네비 매립

by 진규은규아빠 2010. 12. 25.

네비 매립했습니다.
결국 이럴줄 알았습니다 ..ㅎㅎ;;
매립형태와 R100 모델에 대해 느낀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ㅁ 모델 : 아이나비 R100 8"

ㅁ 매립업체 : 토리노 (하남시)

ㅁ 형태 : 공조기를 재떨이 위치로 내림

ㅁ 장점 

  - 순정오디오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으면서, 사제 네비를 매립해서 쓸만합니다.
    이런 구성이라면 문제가 발생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매립시 종종 문제가 된다는 글이 있더군요)

  - 동전박스와 USB, AUX가 살아 있습니다.(물론 커버는 날라갑니다.)

  - 공조기기 내려가면서 전체적인 균형이 맞는것 같습니다(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다)

  - 베라실내가 넓다보니 8"는 해야 다른차 7"랑 비슷해보이네요...
    7"를 하면 후회할거 같습니다.

  - R100 모델 성능이 다른것에 비해 쓸만한것 같습니다.

  - 매립용 모델이다보니 뒤에 선들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네비 upgrade 할때, 제가 네비만 사서 바꿔도 될정도로 잘 만들어져 있네요....


ㅁ 단점

  - 공조기가 밑으로 내려가면, 허리를 약간 숙여야 누를수 있네요..
    오디오가 밑으로 가도 역시 숙여야 됩니다.(본인 선택의 문제인듯)

  - R100 모델의 컨트롤박스의 위치가 애매합니다. 다른차량은 밑에 많이 붙이던데...
    베라는 밑에가 타원형이라 붙일수가 없네요 ...(사진 참고)
    (연구중입니다... R100 모델이 초기모델이라 최상의 구성이 아직 없는 상태인것 같네요.)

  - R100 모델의 설명서 내장되어 있습니다.
    차에서 네비로 설명서를 보고 있을일이 없을텐데 ..  많이 불편합니다.

  - 재부팅 방지가 내장된 모델입니다만 베라크루즈는 제대로 작동이 안되네요.
    본사 문의결과 재부팅방지 권장 차량은 18개 모델이고, 이중에서 베라는 아직 없다고 합니다.
    (다음주에 아이나비에서 검사해 보기로 예약했습니다)


ㅁ 기타
  - USB와 메모리카드 넣는 위치에 아무것도 없다보니 보기가 흉하더군요 ..
    그쪽에 luxury 붙이니 괜찮아보이네요 ..
    중간이 붙인것은 특별주문(http://www.minif.com) 제작했습니다.. 괜찮네요 ....


  - 매립업체가 모 동호회 내에서 나름 유명한 곳이었지만, 네비 매립 전문업체는 아니더군요.
    매립을 위해 굳이 그쪽을 갈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매립이 제대로 안되어 총 3번 방문했습니다 ..ㅜㅜ




12/30

재부팅 문제로 아이나비 본사직영 대리점에 다녀왔습니다.
R100의 초기모델이 재부팅 방지관련하여 좀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몇몇 SUV차량에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개선품이 나와 있더군요 ...
대부분의 차는 개선품으로 교체하면 문제없이 작동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차량은 개선품으로 개선해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해서
제차에 맞게 세팅값을 더 조정하여 정상적으로 작동 하게 되었습니다.

제차만 유독 그렇다는데 ... 왠지 찝찝 ㅜㅜ

한가지 더 ..
컨트롤 박스는 운전석 or 조수석 옆쪽에 붙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결론입니다.

'이런저런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먹과 고구마캐기  (0) 2012.11.18
감자 캐기...  (0) 2012.07.22
복사 방지 DVD 복사하기  (1) 2010.11.21
베라크루즈 고장 증상  (4) 2010.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