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9

은규의 11번째 생일 회사일로 주말출근도 야근도 많은 요즘입니다.은규 생일이라 모처럼 일찍 집에 왔습니다. 벌써 11번째 생일입니다.집에서 조촐하게 초코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먹었네요... 은규야!!지금처럼 건강하고 밝게 자라다오~~~ 2015. 3. 22.
뉴모닝 디스크로터, 디스크패드 교체 DIY 세컨카를 지난해 말까지 고민 끝에 안사기로 했습니다만결국 올초 동네 지인으로부터 뉴모닝 LX (2010년 11월, 26,000km)를 구입했습니다.그분도 세컨카로 이용하다보니 연식에 비해 주행거리는 아주 짧은편입니다.원래 생각했던 차는 아니었지만 좋은 매물을 좋은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차를 받아 일단 엔진오일과 오일필터 교환까지 했습니다.그리고 운전을 해보니 소형차는 역시 소형차네요..고속으로 달리니 작지않은 소음과 저질 토크(힘) ...ㅎㅎ 거기에 차문을 열쇠로 직접 열어야 하더군요...얼마전 현대모비스 SF-D 단순 도어락을 설치했습니다.직접 해보려고 했습니다만 쉽지 않아 결국 모닝 동호회 협력점인 마린카오디오에서 해결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브레이크 떨림현상... 거의 앞바퀴 디스크로터가 변형되어.. 2015. 3. 22.
은규와 빵사러... 주말 은규가 던킨도너츠를 사달라고 합니다.아 귀찮은데 ..ㅜㅜ 모자 꾸욱 눌러쓰고 사진기 하나 들고 나갑니다. 2015. 3. 15.
진규의 교복 2월 말 수내중학교 교복을 처음 입어봤습니다.거의 편한 옷만 입다가 교복을 입으려다보니 힘들어 하는군요.... 은규가 옆에서 챙겨줍니다..ㅎㅎ 2015. 3. 15.
2015년 설 이번설에는 은규가 한복을 가지고 왔습니다.한복입고 세배를 하니 그래도 보기 좋네요..자주 입혀야겠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고 성묘를 다녀왔습니다.날씨가 쾌청하니 좋네요... 그리고 몇장의 사진들... 2015. 3. 15.
진규의 초등학교 졸업 진규의 초등학교 졸업식입니다. 강당은 아니고 조금 넓은 장소에서 졸업식을 끝내고 각자의 반으로 돌아오는군요.. 가족 모두 진규의 교실에서 TV로 졸업식을 지켜봤습니다. 졸업생들이 반으로 돌아왔습니다. 각자 반에서 앨범과 기타등등 받습니다. 2015. 3. 15.
태재고개 - 밥엔 청국장 이사를 하느라 이것저것 구입해야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가구인데요. 참 쇼핑이라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광주 오포쪽의 가구단지들을 돌아다니며 봤는데 다니면서 괜찮은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분당에서 항상 괜찮은 청국장집이 간절했었는데 거리와 맛이 딱 맞는군요... 태재고개를 지나 위치하고 있는 밥엔청국장(070-7722-3309, 경기 광주 오포 능평리 457)입니다. 좋구먼으로 유명한 맛있는상상이라는 프랜차이즈업체의 브랜드네요... 코다리, 고등어, 쭈꾸미볶음 등과 같이 주문할수도 있고 개인적으로는 쭈꾸미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청국장을 제외하곤 약간 매운맛이 있긴합니다만 동동주나 막걸리 반주로 먹기에는 그만입니다. 아... 그리고 전병도 맛있었습니다. 2015. 3. 8.
용인자연휴양림 - 한옥 용인자연휴양림에 목조체험주택 한옥, 핀란드, 몽골을 개장했었습니다. 지난해 6월 몽골은 다녀왔었고 http://kabimo.tistory.com/379 이번에는 윤이네와 함께 한옥입니다. 한옥은 방3, 화장실2, 주방 2로 7명이 잠잘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18만원이니 2가족은 들어가야겠죠? ...ㅎㅎ 그러나 숙소중 절반가량인 방1개와 주방,화장실 1은 거의 사용할수 없는 상태입니다. 온돌체험을 위해 아궁이가 있고 이곳에 불을 지펴서 방을 따듯하게 하는 시스템인데... 현실은 방안으로 연기도 많이 들어가고 ...ㅜㅜ 아예 잠을 잘수 없는 곳이라고 써놨습니다. 숙소로서는 몽골도, 이곳 한옥도 불편하네요.. 아침에 운동장쪽으로 나왔습니다. 날씨가 약간 쌀쌀하지만 가볍게 놀기에는 어려움이 없네요.... 2015. 3. 8.
이사 2015년 1월 20일 이사를 했습니다. 도배를 안하고 들어올까 생각했습니다만 막상 짐을 뺀 상태를 보니, 애들방은 도저히 그냥사용하긴 어렵겠네요.. 애들방과 거실일부는 도배를 하느라 좀 고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방... 몇장입니다. 사진이 많지는 않네요... 2015. 3.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