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64

고창 1 - 선운사, 청보리축제, 고인돌박물관, 전봉준생가, 정금자할매집 숙소에서 일어나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바로 선운사로 가봅니다. 아름다운 동백 숲으로 유명한 선운사는 백제 위덕왕 24년(577년)에 검단선사에 의해 창건된 천 년 고찰입니다. 항상 지나가보기만 하던 선운사를 아침 일찍 가보는 것만으로도 설레는군요... 아침 일찍부터 살짝 이슬비가 내려 더욱더 신비한 느낌입니다...^^ 대웅보전과 그 앞에 있는 만세루입니다. 만세루는 덩치가 크면서도 낮은 강당으로, 다른 건물들을 짓고 남은 목재로 지었다고 합니다. 만세루에서 차한잔... 차를 한잔하고 대웅전 뒤로 돌아가봅니다. 대웅전 뒤에는 수령 약 500년, 높이가 6M는 되는 동백나무들의 군락이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매년 4월 중순경 동백연예술제가 열린다고 하는군요... 천왕문으로 나왔습니다. 다른.. 2015. 6. 28.
부안 - 내소사, 청자박물관, 채석강, 솔섬 5월 초 연휴를 맞아 전라북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이상하게도 전라북도 지역은 거의 가보지 않았더군요 ...2박3일로 출발합니다. 아침 일찍 나왔습니다만 그래도 차가 조금 밀리는군요 ...쉬지 않고 바로 부안 내소사 앞까지 달려왔습니다.전국적으로 사람이 많으리라고 생각은 했지만 생각보다 더 많네요... 내소사 앞의 주차장이 장난이 아닙니다....식당앞 주차가 가능한 탐라식당으로 바로 이동했습니다..^^ 가볍게 식사를 하고 내소사로 올라갑니다. 내소사는 백제 무왕 34년(633년) 두타스님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이곳은 일주문과 사천왕문에 이르는 길에 150년전에 심은 전나무 길로 유명합니다. 부처님 오신날에 가깝다보니 사람들이 많습니다..대웅보전의 공포와 창살은 무척 화려합니다. 내소사 내에 차를 마실수 .. 2015. 6. 20.
은규 학교 운동회 5월 1일 근로자의날입니다.은규학교에서 운동회를 하는군요...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 늦은시간 학교에 가 봤습니다.마침 4~6학년 계주를 준비하는군요...은규도 대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주가 시작되었습니다.순차적으로 운동장 반바퀴를 도는군요...은규차례가 왔습니다. 결과는 졌습니다...ㅎㅎ 누군가 바톤을 떨어뜨렸네요.... 계주가 끝나고 모두 각자 반으로 들어가 마무리를 합니다.나름 재밌네요...ㅎㅎ 2015. 6. 20.
은규가 만든 장미꽃 지우개 가루로 만든 장미꽃 입니다... 금방 만드네요...ㅎㅎ 작고 신기하네요... 사진이 없네요...최근 몇몇 사진... 2015.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