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5

분당 동방양고기 오랜만에 맛집을 올리네요... 분당 야탑에 양고기 잘하는 곳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야탑에 위치한 동방양고기(분당구 야탑동 367-6, 031-721-1315) 입니다. 냄새도 거의 없고...개인적으로 먹어본 양고기중 가장 높은 품질이었네요.. 주문은 특선메뉴인 양다리 바베큐 세트를 시켰습니다. 특히 양고기 앞다리 바베큐는 인상적이었습니다...^^ 30여분 기다리면 나오는군요 바베큐를 직접 칼로 먹기 좋게 잘라주시네요... 잠시 아이들도 직접 해보겠다고들...ㅎㅎ 가끔 가서 먹기에는 좋은것 같습니다..^^ 2015. 7. 19.
홍성고등학교와 어릴적 살던 집 시골에 올때마다 생각나는 것이 예전에 살던 집입니다고등학교 때까지 살았으니 많은 기억이 남는 집이지요... 시간을 내 은규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홍성고등학교입니다.입구의 플라타너스를 거의 없애 버렸네요..학교 다닐때는 그 플라타너스 길이 그렇게 울창하고 커 보였었는데 말입니다.... 어릴적 살던 집입니다. 2015. 7. 19.
예산 - 수덕사, 고건축박물관 시골에서 부모님과 함께 예산 수덕사를 다녀왔습니다.어린시절 갔다온 기억은 있지만 최근에는 기억에 없네요 ... 입구에 들어서니 ... 아 ~~~ 무척 바뀌었더군요 ...^^모두 현대식으로 바뀌어 낯선 모습입니다. 수덕사는 대웅전이 유명한 곳입니다.국보 제49호로 안동 봉정사의 극락보전과 영주 부석사의 무량수전과 함께 고려시대 만들어진 우리나라에서 손 꼽히는 옛 건물입니다. 대웅전은 맞배지붕의 건물로 안정감을 보이고, 기둥은 배흘림기둥입니다.건물의 기둥과 지붕을 연결하는 공포의 구조는 주심포를 취하고 있어 이 건물이 단출한 아름다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곳 저곳 조금 더 구경하고 ... 돌아오는 길에 보이는 고건축박물관을 잠시 들렀습니다.입장료가 생각보다 비싸네요 ..둘러보니 약간 전문적인 교육용으로 적절.. 2015. 7. 19.
진규 생일 진규의 14번째 생일입니다.벌써 한달도 더 지났군요...^^ 2015. 7. 5.
고창 2 - 문수사, 방장산휴양림, 조양관, 새만금 방조제 전날 숙소에 대한 어려움때문에 오늘은 일찍 저녁을 먹고 숙소로 들어가 쉬었습니다.숙소는 고창 웰파크시티의 힐링카운티입니다.깔끔하고 괜찮네요... 오늘 아침은 문수사를 가보기로 했습니다.문수사는 전북 고창과 전남 장성 사이에 있는 문수산(621m) 중턱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물이 맑고 숲이 좋은데도 인적이 드물고 오염이 안된곳이라는 평입니다. 특히 문수사입구에 있는 단풍나무숲은 수령 100년~400년으로 추정되는 단풍나무 500여그루가 자생하고 있습니다.천연기념물 제46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침이긴 하지만 문수사에서 우리 말고 본 다른팀은 1~2팀 밖에 없었네요...무척 조용합니다.. 방장산 자연휴앙림 입니다.2009년 10월말 준영이네와 같이와서 묵었던 휴양림입니다. http://kabimo.tis.. 2015. 7.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