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6

제주도 6 - 신라호텔, 배낚시, 교래삼다수마을 오늘도 역시 늦게 일어났습니다... 아침부터 물놀이 고고고~~~ 특히 은규가 신났습니다....ㅎㅎ 진규는 이제 물놀이가 싫다고 그냥 선베드에만 있네요... 조금 놀다가 점심 식사하러 갑니다. 처음에는 식사는 맛집 찾아가서 먹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맘 뿐이었습니다..ㅎㅎ 이제 호텔 주변을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역시 정원이 잘 관리 되어있네요 ... 쉬리벤치는 공사중이네요... 그리고 체크아웃 했습니다. 이제 배를타러 이동합니다. 제주도에 도착한 이후 처음으로 배가 뜨는군요 ... 가까운 곳을 찾다보니 서귀포에 있는 신나는배낚시에서 체험을 했습니다.막상 바다에 나가보니 태풍이 지나갔어도 파도가 생각보다 쎄네요 ..울렁거려 오래하긴 어렵겠네요 .. 물고기는 은규가 제일 많이 잡았습니다. 은규만 10마리잡고 나머.. 2015. 8. 31.
제주도 5 - 신라호텔 아침 늦게 일어나 게으름을 피웠습니다.그래도 은규는 자꾸 물놀이 가자고 조르네요 ... 더이상 버틸수 없어 출발~~ 잠시 놀다가 들어와 더 파크뷰로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저녁 메뉴와는 회만 없고 거의 비슷하네요 ...가격은 저녁값의 2/3 정도네요 ... 잠시 쉬다가 다시 수영장으로 나갑니다. 저녁은 비어파티와 함께 몇가지 식사겸 안주를 시켜먹었습니다.맥주가 무제한 제공이라고 하는데 3잔정도 먹으니 취하네요 ..ㅎㅎ 정리하고 잠자러 .. 2015. 8. 30.
제주도 4 - 이중섭미술관, 외돌개, 황우지해안, 신라호텔 날씨가 무척 좋은 아침입니다.서귀포 휴양림에서 잠시 사진 한방 찍고 출발 합니다~~ 서귀포 시청 근방에 있는 이중섭미술관으로 이동했습니다.이중섭 선생은 저같은 미술의 문외한도 들으면 알 정도의 대표적인 근대서양화가지요. 이곳에 오면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왔습니다만, 이중섭의 글과 그림은 이번 제주도 여행중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중섭 선생하면 "소" 그림만 생각하기 쉬운데, 그건 약간의 오해인것 같습니다.소와는 사뭇 느낌이 다른 아이들 그림이 많았습니다. 미술관 앞에서 설명해주시는 말씀을 들으니 자녀에 대한 사랑, 그리고 제주의 소재와 함께 그린 그림들이 꽤 많다고 하시는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과 함께 주변 소재였던 게, 물고기, 해, 꽃 등을 활용한 다소 동화적인 느낌도 많네요.. 이중섭.. 2015. 8. 22.
제주도 3 - 관당네식당, 성읍민속마을, 용눈이오름, 김영갑갤러리, 서귀포휴양림 즐겁게 놀다보니 점심때가 되었네요. 점심은 성읍 민속 마을에 있는 관당네식당으로 갑니다. 예전에 한번 와봤습니다만 사장님의 독특한 스타일때문에 유명해졌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주 메뉴는 돼지고기와 약간의 꿩고기입니다. 여기에 지실국수와 모물빈대떡, 그리고 좁쌀막거리 1병 등을 합쳐서 2~3인 세트네요 ... 메르스 때문인지 사람들이 거의 없네요 우리가 들어가면서 영업을 시작하는군요 .. 약간의 술과 음식을 먹으니 갑자기 피곤이 몰려옵니다. 성읍민속마을의 느티나무 아래에서 차문을 열어놓고 잠시 쉬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밥먹고 그늘밑에 차세워 놓고 낮잠을 자도 좋고 ...ㅎㅎ 성읍 민속마을에서 흑돼지 구경하는 집이라고 해서 들어가봅니다. 진짜 흑돼지가 떠억 하니 있네요 ... 이제 용눈이오름 입니다. 오름.. 2015. 8. 16.
제주도 2 - 광치기해변, 섭지코지, 동부레저(승마,카트) 새벽에 광치기해변으로 출발했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이후라 아름다운 구름과 함께 일출을 담을수 있을까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도착해보니 물때를 생각하지 못하고 왔군요 .. 간조시간과 일출시간이 맞아야만 물이끼와 함께 사진을 찍을수가 있는데 말입니다. 물때 시간을 따져보는 어플을 받아서 보니 일주일은 지나야 맞는군요. 간조시간 앞뒤로 1시간 정도가 가장 좋은시간이라고 합니다. 피곤하기도 해서 일출을 보지 않고 바로 숙소로 다시 출발... 돌아오는 길에 해가 뜨는군요... 아쉬운대로 잠시 차를 멈추고 사진을 몇장 찍어봅니다...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이른 아침의 절물휴양림도 아름답네요...ㅎㅎ 아이들을 깨워 아침을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우리가 잔 숙소가 우연히 4년전 절물휴양림에 왔을때와 같은 방이네요...ㅎ.. 2015. 8. 9.
제주도 1 - 이호테우해편, 절물자연휴양림 최근 메르스여파로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이 거의 없다고 하는군요. 그 소식에 갑자기 제주도가 확 땡기는군요 ...^^ 7월 중순 제주도로 여름휴가를~~~ 당일 아침 비행기라 새벽 5시 버스를 타고 김포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제 9호 태풍 찬홈으로 아침 날씨가 영 심상치는 않습니다만 집에서 출발전까지는 확인이 불가능 했습니다. 비몽사몽 공항에 도착했습니다만 .. 비행기가 뜨지 못해 아침부터 공항이 완전 피난민 대피소네요 ... 제주 도착 비행기는 오전 내내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결국 한참을 기다려 오후 3시 30분 비행기로 예약을 하고, 7~8시간을 기다려야 하네요 .. 공항에서 벌써 2시간 있었지만 여기에 있다가는 제주도 도착해서 놀지 못할것 같습니다. 결국 다시 버스를 타고 집으로 .. 다시 공항으로 .. 2015.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