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것들

시큐아이닷컴 "안티 DDoS 시장 1위 목표"

by 진규은규아빠 2009. 9. 25.

'안티 DDoS 솔루션데이' 개최…신제품 소개
서소정기자



"분산서비스거부(DDoS) 전용 방어솔루션과 L2 스위치를 결합, DDoS 시장 석권하겠다."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 www.secui.com)은 25일 '09 안티 DDoS 솔루션 데이'를 개최하고, 최근 선보인 DDoS 전용 방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안티 DDoS 솔루션데이는 지난 7월 초 발생한 DDoS 대란으로 보안에 관심이 높아진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대응체계 구축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L2 스위치-DDoS 방어솔루션 결합

이 회사는 DDoS 전용 방어솔루션과 L2 보안스위치를 결합한 '안티 DDoS 엑스퍼트 시스템'을 제안, 타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내외부 공격을 단계별로 차단하겠다는 것.

이날 행사에서는 시큐아이닷컴의 DDoS 전용 방어솔루션인 '엑쉴드 SNXG D' 시리즈와 삼성전자의 L2 보안 스위치 '유비게이트 iES' 제품군이 선보였다.

회사 측은 엑쉴드 SNXG D 시리즈가 타사 대비 기존 트래픽 지연시간이 적고, 최대 1천만개의 IP주소 관리를 통해 7.7 DDoS 대란의 10배에 해당하는 좀비PC가 공격해도 방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능화된 DDoS 공격인 봇넷 방어를 위한 봇넷브레이커 엔진을 탑재했다. 공격자 IP에 대한 상세한 기록보관과 검색시스템 기능을 갖춰 DDoS 공격에 대한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등 포렌직 적용을 위한 기반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추진한 DDoS 대응체계 구축사업에 시스코시스템즈의 '가드앤디텍터' 제품과 함께 선정, 9개 의료·교육기관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삼성전자의 L2 보안 스위치 '유비게이트 iES'는 개인 PC와 인터넷 전화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사용자 접점으로부터 유해 트래픽 감염·확산을 사전에 방지해준다.

고성능 ASIC 기반의 보안기능을 탑재,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전화, IPTV 등 IP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안창수 시큐아이닷컴 대표는 "DDoS 전용 방어 솔루션과 L2 보안 스위치를 주력 제품으로 삼아, 하반기 진행될 삼성그룹 및 공공기관 DDoS 구축사업에 적극 나서겠다"며 "10월에는 10G 성능의 안티 DDoS 전용 방어솔루션을 추가로 출시, 안티 DDoS 시장에서 1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쉽지만 잘 끝냈다.
사전 준비가 부족하여 막판까지 담당자들이 심한 고생을 했다.
나의 부족함이었지만, 많은 걸 느끼고 배웠다.

다음에 이런행사를 다시 진행한다면 정말 잘할수 있을텐데..
다음주에는 꼭 정리보고서를 작성해야겠다...

조금 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