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612

포천 국립수목원(구, 광릉수목원) 500년을 자라온 숲...포천에 있는 국립수목원(구,광릉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광릉이라 불리던 이곳은 조선의 7대 임금인 세조의 무덤입니다.자신의 조카인 단종을 폐위시키고 동생인 안평대군의 목숨마저 빼앗은 세조는 생전 친히 이곳을 둘러보고 자신의 묘역을 정했다 합니다.풀 한포기 뽑는 것조차 금지시켰던 세조의 어명은 무려 500년을 이어져 일제강점기,한국전쟁 등 수많은 역사의 참화 속에서도 놀라울 정도로 그 모습을 지키고 있는 곳입니다.(정확하게는 1468년 6월 세조대왕릉 부속림으로 설정되었다 합니다.) 규모는 1,018ha 입니다. 평으로 환산하면 300만평이 넘는 규모입니다.보통 골프장이 30만평 내외니 골프장 한 10개 넓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국립수목원은 화~토요일에만 개방하며, 방문전 예약제로 .. 2014. 6. 22.
은규의 사고 은규의 팔목뼈에 금이 갔다고 하는군요..(5/19) 진규가 초등학교 4학년때 비슷하게 다쳤는데(진규의 사고) 은규도 비슷하게 다쳤다고합니다. 그네에서 멀리 뛰어 내리다가 손을 집었다가 그렇게 되었다네요 반깁스했다가 통깁스로 바꾸었습니다. 2014. 6. 22.
진규 생일 진규의 13번째 생일입니다. 생일선물로 휴대폰을 하나 해줬습니다.저가형 스마트폰입니다. 2014. 6. 22.
여주 목아박물관 처가집을 다니다보면 여주에 목아박물관이라고는 곳이 자주 보입니다. 이름도 독특하고 뭐하는 곳일까 항상 궁금해 하던차에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목아박물관은 1993년에 개관한 사립박물관이네요. 목아는 설립자이자 중요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인 박찬수선생의 호였습니다. 목아(木芽)는 죽은 나무에서 싹을 띄운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사립박물관이라 그런지 입장료는 생각보다 비싸네요 성인 5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안에는 잘꾸며놓은 큰 정원처럼 보여집니다만, 입장료 수준을 보면 규모나 볼거리가 많은편은 아닙니다. 박물관은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목조각 전시장이라고 보면 됩니다. 특히 불교 목조각이 많고, 아이를 업고 있는 한국의 어머니 등이 인상적입니다. 개인박물관의 한계를 벗어.. 2014. 6. 22.
불곡산 등산 처음인것 같네요 아이들없이 아내와 등산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많이 다닌 불곡산이지만 5월초의 불곡산 모습이 생각보다 낯서네요...ㅎㅎ 아무래도 아이들이 없다보니 거침없이 올라갑니다. 2014. 6. 15.
KEEN 샌들 언제인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한 7~8년은 된것 같습니다. AK백화점에 입점해 있던 KEEN(http://www.keenkorea.co.kr)이라는 샌들을 아내가 사왔었지요 ... 아쉽지만 지금은 AK백화점에서 없어졌다고 합니다. 낯선 브랜드이기도 했고, 생김새도 약간은 낯선 샌들이었습니다. 샌들이긴 하지만 약간 등산화 같기도 운동화 같기도 했었지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제가 살면서 신어본 신발중 가장 많이 신고 다니고 가장 값어치 이상을 하는 신발입니다. 물에서도, 등산도, 산책도, 가벼운 운동까지 가능하더군요 ... 그러나 오래 사용하면 고장이 나는법... 신발 밑창이 떨어지네요... 새로 살까했습니다만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3만원이면 수리가 가능하더군요 ... A/S를 다녀온 샌들은 거의 새거가.. 2014. 6. 15.
5월 당골공원 ... 연휴가 긴 5월 초 당골공원입니다. 텐트와 해먹을 들고 당골공원으로 나왔습니다. 야구도 좀 하고 짜장면도 시켜 먹고 ...ㅎㅎ 진규 머리카락이 무척 길었네요. 게임을 시켜주는 조건으로 파마를 합니다.... 그동안 은규와 놀이터에 잠깐 나왔습니다. 대충 찍는 사진이 더 잘 나오네요... 2014. 6. 15.
무량사 그리고 삼호식당 시골 부모님댁에 갔다가 점심 외식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번 무량사 앞 삼호식당이 괜찮다 싶어 가족들과 함께 출발합니다. 주차장에서 식당예약을 하고 올라갔습니다. 석가탄신일이 코 앞이라 극락전 앞에 뭔가가 많습니다... 삼호식당 사진은 없네요..ㅎㅎ 된장에 비빔밥 그리고 막걸리 한잔 했습니다. 오늘 막거리 맛은 무척 달아서 조금 아쉽네요... 2014. 6. 8.
꽃지 해수욕장 5월 연휴 중 시골부모님댁에 가기전 꽃지해수욕장을 들렀습니다. 꽃지 해수욕장의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고 해서요.. 보통 꽃지 해수욕장의 일몰 사진은 양바위(할배,할매) 사이로 해가 떨어지는 모습을 담고자 하는데요 이때는 동지이후부터 2월경 까지정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발할때는 날씨가 쾌청한 상태여서 조금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만 도착할쯤 수평선 근방으로 구름이 끼기 시작하네요...ㅜㅜ 역시 일출과 일몰은 쉽지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일몰이 시작됩니다. 여름이라 방파제 쪽으로 해가 떨어지는군요 아쉽지만 그래도 몇장 찍어봅니다. 출발해서 내려오는 동안 날씨가 좋아 좀 기대를 했습니다만 결국 아쉬움만 남기네요.. 둑방에서 조금 더 놀다가 이동합니다... 동영상입니다. 2014. 6. 8.
분당 원주 추어탕 분당 원주 추어탕(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21-7, 031-702-8040) 입니다. 추어탕이 약간 텁텁한 맛에 그리 즐겨먹지는 않았습니다만 이곳은 비교적 깔금한 맛이 좋습니다... 삼성동에 있는 원주추어탕(02-556-9879)과 비슷하게 테이블위에서 직접 야채를 넣고 끓여주는 방식입니다.... 추어탕은 장어 못지않게 영영가가 높은 반면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강장,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빈혈, 당뇨병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는군요. 간단한 식사로 아주 좋았습니다. 2014. 6. 8.
산책 사진 몇장 오랜만에 이마트 다녀오고... 당골공원에서 야구도 하고.. 저녁에는 돌고래상가에 손짜장집을 다녀왔네요...ㅎㅎ 2014. 6. 1.
선글라스 지난해 생일선물로 받은 선글라스가 언제부터인가 보이지 않습니다.. http://kabimo.tistory.com/305 어디에 있겠지 한지도 한두달 지났습니다만 여전히 찾을수가 없네요. 아무래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분실한것 같습니다. 결국 동일한 모델로 다시 하나 구입했습니다.... 속이 쓰리네요... 이건 평생 써야할텐데요...ㅎㅎ 공원에가서 찍은 풀떼기도...ㅎㅎ 2014.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