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6

약간은 안타까운 덕수궁과 경희궁 4월 말입니다. 서울의 5대 궁궐중 못가본 덕수궁과 경희궁을 가보는 날입니다. 버스를 타고 출발합니다. 도착하니 남대문이 다시 재건되어 공개되어 있군요 ... 지나가면서 기념 사진을 찍어봅니다... 외국인도, 관리인도 많이 보이는게 인상적이네요... 걸어서 덕수궁으로 이동합니다. 이곳 덕수궁은 1904년에 큰 화재로 대부분의 전각이 소실되는 피해를 입었으나, 1905년 즉조당(卽祚堂), 석어당(昔御堂), 경효전(景孝殿), 함녕전(咸寧殿) 등이 중건되었다 합니다. 1906년에는 대안문(大安門)을 수리한 뒤에 대한문(大漢門)으로 개칭하고 정문으로 삼았고, 1907년 순종이 즉위한 뒤에, 순종은 창덕궁으로 거처를 옮겼고, 고종이 이 곳에 거주하였다고 합니다. 이 때 명칭을 경운궁(慶運宮)에서 덕수궁(德壽宮)으.. 2014. 5. 25.
불곡산 등산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4월입니다. 출발하기전 입구에서 가볍게 몸을 풀고 출발합니다. 한 20여분 올라가서 항상 쉬는 곳에서 잠시 쉬어도보고.. 다시 올라가기를 반복합니다. 중간쯤 다시 몇장 찍고....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약 1시간 조금 넘게 걸린것 같네요... 준비해온 라면과 과일을 먹고 .... 내려가는 건 뛰어가는군요 2014. 5. 25.
수원 월드컵 경기장 수원 월드컵 경기장 앞에서 인라인을 타고 왔습니다. 인라인 대여해주시는 사장님께서 램프를 켜 주셔서 오막삼 테스트 샷 몇개 찍어봤습니다...ㅎㅎ 2014. 5. 6.
진규의 드럼 진규가 드럼을 시작한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이라 엄청나기 실력이 늘었을 것이라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음악과 악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러다가 어느시점이 되어 스스로 잘 배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으면 더욱 좋겠네요... 이번에 동영상을 찍은 곡은 싸이의 젠틀맨입니다. 2014. 5. 5.
5D mark III (오막삼) 영입 오두막(5Dmark2)을 만 2년 조금 더 썼네요.. 5D mark2를 사고 몇개월 안되어 불과 몇개월 안되어 5D mark 3가 출시되어 무척 아쉬웠었습니다. 사실 그때만 해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들이 많았겠지만, 잘 모르고 덜컥 샀었지요... 결국 2년이 조금 더 지나 상당액을 손해보며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ㅜㅜ 그리고 얼마전 16-35 ii를 방출하고 영입한 오이만두와 함께 저녁먹으러 나가면서 몇장 찍어봤습니다. 결과물은 ... AF는 확실하게 좋네요.. 오두막은 중앙꺼만 사용했는데 이건 61개 다 써도 잘 맞습니다. 사진 결과물은 어짜피 후보정하면 비슷하겠지만 오두막 보다는 약간 진득한 느낌입니다. 이건 Al SERVO 테스트 해봤는데 ... 종류가 무척 많네요 디폴트값으로 한번.. 2014. 5. 2.
진규의 축구시합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 대회를 합니다. 이번이 18회째이고 경기도 이천에서 진행하는군요. 선수등록되지 않은 학생들만 참가 가능한 대회로 진규가 성남시 선수로 나갑니다. 아마 생활 체육 하는 모임중에서 몇명 뽑아서 나가는듯 합니다. 진규네 초등학교에서는 2명이 나갑니다. 어릴적부터 진규는 체육을 어느정도는 하지만 성남시 대표로 뽑힐정도로 잘하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ㅎㅎ 어제 경기를 이겨서 이천시에서 하룻밤 자고 내일 4강 경기를 할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진표가 좋네요...^^ 어쩔수 없이 어디 가지도 못하고 이천으로 내려가 경기를 보기로 했습니다. 몸 풀기 하고 경기준비를 합니다. 4강 경기는 의정부 호동FC와 경기인것 같습니다. 진규는 후보네요... 의정부시 팀은 팀구호를 끊임 없이 외치는 점, 애들.. 2014.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