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중국 구채구 5 - 다시 성도로, 천부촉운쇼

by 진규은규아빠 2016. 3. 1.

다시 성도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왔던 코스대로 그대로 다시 돌아가는군요 ..


시간이 많다보니 이런 저런 설명을 많이 해주는군요 ..

특히 중국인의 한(恨) 3가지를 설명해주는데 재미 있습니다..


1. 한자를 다 못배우는것

중국의 한자 개수는 정확하게 셀수는 없지만 10만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국인중 가장 많은 한자를 아는사람이 8000개, 그리고 보통 3000개의 한자를 알고 있다고 하는군요...


2. 관광지 다 못가는것 

  ㅁ 백두산 :  마음으로 가는곳

  ㅁ 북경시 : 두 다리가 부서지는 관광지

    - 자금성, 만리장성 등 좀 많이 걷는 곳이라고 합니다.

  ㅁ 서안시 : 귀 뿌리가 빠지는 관광

    - 진시황부터 가이드의 역사적 설명이 없으면 봐도 감흥이 없다고 합니다.

  ㅁ 계림시 - 눈 뿌리가 빠지는 관광

    - 계림 시내는 고층을 못짓게... 이강 요산 유명

  ㅁ 장가계 - 와~ 와~ 관광(가을 9월말 ~ 10월 중순까지 좋다)

    - 풍경이 좋고, 아바타 나온곳 이라고 합니다.

    - 천문동이라는 절경에는 2015년에 에스컬레이터까지 개통했다고 하는군요...

  ㅁ 황산, 태흥산, 면산 등 고생

    - 권명(자외선 대빵, 봄날씨, 골프 춘성 골프장), 해남도(골프), 하문 등등

  ㅁ 운남성 : 소수민족


3. 맛있는 음식 다 못먹어보는 것

  ㅁ 북경 : 궁중요리

    - 만한전시 유명, 오리구이(베이징덕), 

    - 하북성은 밀가루 유명, 중국 짜장은 짜고 못먹음

  ㅁ 상해 요리 : 특색이 없음 담백

  ㅁ 사천요리 : 샤브샤브

    - 성도 맛집 50개중 30개가 샤브샤브

  ㅁ 광동요리 : 자동차빼고 다 먹음

    - 모기 눈알 요리 -박쥐 배설물

    - 곰발바닥요리, 구데기튀김, 흰쥐요리, 원숭이뇌 등등



듣다보니 다시 화이트야크가 있는곳이군요...ㅎㅎ



0123




이곳은 올때도 점심 식사를 한곳입니다.

김치찌개라고 주는데 김치국 같은 느낌입니다. 그나마 이곳이 맛있었네요...ㅎㅎ



01




성도에 도착해서 진주를 파는곳에 왔습니다.

한국인 설명을 할 사람이 없어서 매장의 Owner의 아들인듯한 분이 직접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유창하지는 않았만 알아들게는 설명하는군요 ...

이름은 林彤(림동)인데 착하네요... ㅎㅎ


그리고 VIP룸에 들어가 비싼 진주도 보여주고, 진주도 거의 원가 수준으로 판매했습니다..ㅎㅎ

이게 고도의 상술인지 했습니다만, 직원들의 당황하는 얼굴표정을 보니 그런것 같지는 않네요...



0123





저녁 먹고 시간이 있어 주변 상점들 잠시 구경을 했습니다.



0123456




성도에서 가장 큰 극장에서 공연을 보기로 했습니다.

베이징에서는 경극이 유명하다면, 이곳 성도에서는 천극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요즘 공연인 '천부촉운(天付蜀韻)'은 제갈량을 주인공으로 하는 적벽대전이 중심이야기 입니다.

내용이 단순하고 화려합니다. 한글로 자막이 있어서 좋네요 ...

여행 옵션으로 US$ 50이네요... 입장료는 보니 380위안으로 써있네요..



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