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5

중국 구채구 4 - 동화같은 장해, 오채지, 호랑이해, 수정폭포 햇빛이 들어오면서 따듯한 기운이 도는군요. 이제 장족이 운영하는 숍에 가야할 시간입니다. 방보다는 약간 넓은 공간으로 들어가니 온통 화려한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렇게 집을 꾸미는게 부의 상징이라고 하는군요 그림을 고승들이 직접 그리는 것이라 이정도 그리려면 비용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설명하시는 분이 본인소개를 조선족 공무원이라고 합니다. 이곳 오지에서 몇년간 지내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아서 지원했다고 하는군요 .. 이곳은 눈이 무척 많고 추운 곳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따듯한 편이라고 하는군요 ... (우린 무척 추웠는데 말입니다..ㅎㅎ) 이곳 장족들은 현재도 독립운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인사말로 인사를 하면 아주 싫어 한다고 합니다. 티벳 인사말은 "따시뗄레(Tashi delle)".. 2016. 2. 29.
중국 구채구 3 - 동화같은 오화해, 진주탄폭포, 경해 구채구는 사계절 아름답다고 하는군요 ... 그 중에서도 가이드 말로는 9월말에서 10월 초가 제일 좋다고 합니다. 7~8월에는 자국인들이 방학을 이용해 많이와서 거의 전쟁터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 가을에도 여름만큼은 아니지만 성수기에도 사람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자 ..이번 여행의 메인코스인 구채구입니다. 구채구는 중국 사천성 북부의 아바 티베트족 장족 자치주에 있는 곳으로, 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곳입니다. 해발 2000m ~ 3400m에 이르는 100개 이상의 연못이 이어져 있고 천혜의 카르스트 담수 호수지대로 Y자 모양의 약 50km에 달하는 계곡입니다 이곳은 다시 3개의 골짜기(수정구, 일즉구, 측사와구)로 나뉘는데 특히 수정구에 수려한 명소들이 많다고 합니다. 우리는 오전 .. 2016. 2. 21.
중국 구채구 2 - 구채구는 티베트였다. 자가폭포 다음날 아침입니다. 출발할때 음식이 많이 불편할 것이라고 해서 밑반찬을 준비하라고 하더군요.. 아침 식사를 하는데 주스, 우유 같은것이 없습니다. ㅜㅜ 전지분유만 있네요 ... 호텔식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삶은 계란과 흰죽으로 대충 때웠습니다. 이제 버스를 타고 성도에서 구채구로 이동합니다. 거리는 430km 정도입니다만 고속도로는 일부 밖에 없고 길도 험한편에 속도도 60km정도로 달려야 합니다. 약 9시간 정도 걸려서 이동한다고 하는군요 .... 하루 비행기 타고 와서 하루는 버스로 이동을 해야하는군요 ...ㅜㅜ 일단 버스를 탔습니다. 40인승 버스에 11명밖에 안타서 여유롭습니다.버스도 생각보다 편하고 좋네요... 성도시내를 벗어나니 산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산세가 한국에서는 볼.. 2016. 2. 21.
중국 구채구 1 - 출발하며 연초에는 비교적 덜 바쁜 시기지만 올해는 연초부터 무척 바쁘네요... 아이들 겨울 방학이 끝나기전 같이 여행을 가고 싶어, 사전 준비가 부족했지만 일단 중국여행을 예약했습니다.중국 구채구(주아이거우) 입니다.몇년전 지인이 다녀온 곳이라 낯설면서도 낯익은 이름이었습니다...^^ 구채구는 중국인이 자국내에서 가장 가고 싶어하는 1위라고 하는군요.산을 보려면 황산으로, 물을 보려면 구채구를 가야한다고 합니다. 물의 신비와 초자연의 선경, 지상 최대의 낙원 등으로 불려지는 곳이 바로 구채구라고 합니다. 오후에 인천 공항으로 이동해서 저녁비행기를 탔습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 조금 안 걸리네요...중국이 그리 먼지 몰랐습니다...ㅎㅎ 성도(청두) 공항에 도착해서 곧바로 숙소로 이동합니다.숙소는 그리 멀지는 않.. 2016. 2. 21.
세밑 용인자연휴양림 2- 짚라인 아침에 일어나 짚라인을 예약을 했습니다. 지난밤 눈이 만만치 않게 와서 가능할까 했습니다만, 새벽부터 제설작업을 해놨다고 하는군요 .. 일정 인원만 되면 출발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1시 쯤 다른한팀이 있군요 .... 7명이 출발하기로 했습니다. 짚라인은 양편의 나무 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고 연결된 트롤리(Trolley)를 와이어에 걸어 빠른 속도로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레포츠의 통칭으로, 와이어를 타고 이동할때 '지잎~'하는 소리가 난다고 하여 짚라인(Zip line)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Flying Fox, Zip Wire, Aerial Runway, Tyrolean Crossing 등의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합니다. 한국에서는 짚라인이 문경, 용인, 충주, 양구, 양.. 2016. 2. 10.